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국군 종합 지원 사업인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러한 상품 출시는 군인들의 경제적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군 간부 전용 우대상품 6종은 △IBK군간부우대통장 △IBK군간부우대적금 △IBK군간부우대중금채 등 수신상품 3종과 △i-ONE 주택담보대출(군간부 우대군) △임차자금(군간부 우대군) △IBK파워신용대출(군간부 우대군) 등 대출상품 3종으로 구성된다. 이와 같은 상품들은 군 간부들이 안정적인 재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상품들은 장기복무 군인을 예우하기 위해 복무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수신 및 대출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IBK군간부우대적금의 경우 복무기간(△10년 이하 연 0.5%p △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1.0%p △20년 초과 연 1.5%)에 따라 최대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는 군 복무의 특수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혜택으로, 군인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 대출상품 3종의 경우 복무기간(△5년 이하 연 0.1%p △5년 초과 10년 이하 연 0.2%p △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0.3%p △20년 초과 연 0.4%p)에 따라 최대 0.4%p까지 감면금리를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은 특히 장기 복무를 하는 군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군인과 함께 헌신하는 가족도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우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군인 가족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군 복무로 인한 가족의 희생을 인정하는 의미 있는 조치로 풀이된다. 상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