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러수호통상조약체결 141주년 기념 ‘국제학술포럼’ 롯데호텔에서 열려
  • 편집국
  • 등록 2025-07-12 22:36:54
  • 수정 2025-07-12 23:13:37

기사수정
  • 오킹그룹 나정주 회장, 오호츠크해 & 쿠릴열도 개발권 확보

조러수호통상조약체결 141주년 기념 ‘국제학술포럼’이 롯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오킹그룹(회장 나정주), 러시아국영통신사, 사할린국영방송국이 주최하고, 한러경제발전협의회, 러시아국방학술원, 중국현대아시아연구소가 주관하는 국제학술포럼이 한국통일협회, 극동북극개발그룹의 후원으로 지난 7월 7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양국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자리로 평가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상호 이해와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1부는 10시 30분부터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의 개회사와 나정주 오킹그룹 회장의 환영사를 필두로 게오로기 지노비예프 주한러시아대사, 바실리 그루데브 사할린주 대외장관, 예카테리나 야코블레바 러시아 투데이 국영방송국 본부장, 석연화 한반도통일위원장 등 주요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각 내빈들은 조러 관계의 발전과 평화로운 미래를 위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였다.

이어 세계평화자선재단 출범식이 한국 오태경 회장, 러시아 김영웅 박사의 선언서 낭독으로 진행되었고, 오킹그룹의 극동북극자원개발, 쿠릴열도개발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선포하였다. 이는 양국 간의 경제적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참석자들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또한 오킹그룹의 부대사업인 첨단베어링 합작사업에 대해 Nuveme 사의 세르게이 폐도토프 회장이 자세히 소개하였다.

12시경부터는 감미로운 음악과 다큐영화 ‘카타카란의 요트타고 세계일주’(감독 타티아나 비네르, 런던 최우수상 수상) 방영과 함께 오찬이 이어졌다. 이러한 문화적 교류는 양국 간의 유대를 더욱 돈독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의 주요행사인 2부 ‘국제학술포럼’은 박종수 전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을 좌장으로 김영웅 박사의 ‘러시아와 한국관계의 역사’, 알렉산드르 제빈 박사의 ‘2025년의 한국 승리와 비극의 기념일’, 빅토리아 삼노바 중국현대아시아연구소 한국학센터장의 ‘현 러시아 연방과 한국의 무역 및 경제협력’ 발표가 진행되었고, MZ세대 박사인 알리사 시리칼로바 박사는 ‘한국과 러시아연방의 청년 정책’ 발표로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청년 정책에 대한 논의는 향후 양국 간의 미래 지향적 협력에 있어 중요한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정주 회장의 오호츠크해 & 쿠릴열도 개발권의 확보는 향후 대한민국의 경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경제계의 관심이 크게 증폭되고 있다. 기후변화로 동태는 물론 오징어 어획량도 크게 줄어들고 있는 한반도 주변의 바다환경은 캄차카 일대의 어업권 확보로 해결될 수 있고, 수자원과 지하자원 개발 외에도 관광산업, 호텔건설사업 등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큰 희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다양한 사업들은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

오킹그룹은 1994년 원코리아(One Korea) 그룹에서 시작되었으며, 대북무역을 주력으로 시작해 시장을 점점 넓혀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몽골로 시장을 확장해왔다. 식품에서 시작해 에너지 분야, 드론 감시망 등 첨단 분야의 기술 합작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할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디엔지니어, AI로 3D 디자인 문턱 낮춘 'X concep AI' 공개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디엔지니어는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지속해온 가운데, 텍스트 기반 3D 디자인 AI 솔루션 ‘X concep AI’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간의 3D 디자인 소통 문제를 완화하고 초기 설계 단계를 단축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복잡했던 디자인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
  2. 외국 운전면허증을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등’을 운전하려는 사람은 시ㆍ도 경찰청장으로부터 운전면허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등’이란 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자전거를 말한다. 다만, 운전면허를 받음에 있어 연령제한이 있다. 18세 미만(원동기장치 자전거의 경우에는 16세 미만)인 사람은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다.
  3. 신경다양성 캐릭터, 루키가 되다 신경다양성을 주제로 한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에 선정되며, 창의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동시에 인정받았다.‘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유망 캐릭터 발굴 프로그램으로, ‘컬러풀브레인친구&...
  4. 컬러풀브레인친구, 저작권위 해외저작권 우수기업 선정 신경다양성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5 K-콘텐츠 해외저작권 등록·출원 지원사업’의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에서 컬러풀브레인친구는 확장형 지원기업으로 먼저 선정된 데 이어,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국내 콘텐..
  5. 한국씨티은행, 유로머니 선정 ‘대기업 고객 대상 최우수 은행’ 등 주요 부문 석권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 www.citibank.co.kr)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대표 박장호)은 유로머니(Euromoney)가 주관하는 ‘2025 유로머니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은행부터 기업 금융 전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뱅킹 파트..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