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픽센 x 오터리, 협력 개발한 출시
  • 아네스 기자
  • 등록 2025-07-23 22:54:33
  • 수정 2025-07-23 22:56:26

기사수정
  • 올인원 솔루션으로 의류 촬영의 혁신 기대

한트 주식회사(대표 한상호)가 운영하는 로봇 기반 제품촬영 서비스 ‘픽센’이 글로벌 제품촬영 자동화 브랜드 ‘오터리’와 협력해 개발한 신제품 ‘클로딩패드 버티컬(ClothingPad Vertical)’을 출시했다.

클로딩패드 버티컬은 의류 행잉컷 촬영을 위한 EPE 패드 장착 구조와 고스트컷, 모델컷 촬영이 용이한 확장형 내부 공간을 갖춰, 기존 의류 촬영 프로세스의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PE 패드는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후면 패널에는 의류를 고정할 수 있는 걸이 장치도 포함돼 있다. 기능적 개선과 함께 가격 경쟁력도 확보해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픽센은 2021년 서비스 론칭 이후 국내 의류 촬영 자동화를 선도하며, 제품 촬영의 효율성과 디지털 이미지 품질 향상에 주력해왔다. 현재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이랜드월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등 약 350여 개 브랜드가 픽센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품 촬영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트㈜는 2023년 10월 오터리 테크놀로지스와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 촬영 자동화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픽센 한상호 대표는 “이번 제품은 단순한 장비 수입이 아닌, 실제 촬영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공동 개발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AI 기반 촬영 자동화와 글로벌 촬영 표준화를 목표로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디엔지니어, AI로 3D 디자인 문턱 낮춘 'X concep AI' 공개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디엔지니어는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지속해온 가운데, 텍스트 기반 3D 디자인 AI 솔루션 ‘X concep AI’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간의 3D 디자인 소통 문제를 완화하고 초기 설계 단계를 단축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복잡했던 디자인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
  2. 외국 운전면허증을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등’을 운전하려는 사람은 시ㆍ도 경찰청장으로부터 운전면허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등’이란 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자전거를 말한다. 다만, 운전면허를 받음에 있어 연령제한이 있다. 18세 미만(원동기장치 자전거의 경우에는 16세 미만)인 사람은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다.
  3. 신경다양성 캐릭터, 루키가 되다 신경다양성을 주제로 한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에 선정되며, 창의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동시에 인정받았다.‘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유망 캐릭터 발굴 프로그램으로, ‘컬러풀브레인친구&...
  4. 컬러풀브레인친구, 저작권위 해외저작권 우수기업 선정 신경다양성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5 K-콘텐츠 해외저작권 등록·출원 지원사업’의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에서 컬러풀브레인친구는 확장형 지원기업으로 먼저 선정된 데 이어,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국내 콘텐..
  5. 한국씨티은행, 유로머니 선정 ‘대기업 고객 대상 최우수 은행’ 등 주요 부문 석권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 www.citibank.co.kr)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대표 박장호)은 유로머니(Euromoney)가 주관하는 ‘2025 유로머니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은행부터 기업 금융 전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뱅킹 파트..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