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컬러풀브레인프렌즈』, BIFF 부산스토리마켓 한국 공식 IP 선정
  • 아네스 기자
  • 등록 2025-08-02 21:00:08

기사수정
  • 신경다양성 다람쥐 캐릭터 IP, 글로벌 영상화 가능성 주목

신경다양성을 주제로 한 콘텐츠 『컬러풀브레인프렌즈: 신경다양성』이 2025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부대 행사인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 부산스토리마켓에서 한국 공식 선정 IP로 최종 선정됐다.

『컬러풀브레인프렌즈: 신경다양성』은 오티즘(자폐), ADHD, 틱 등 다양한 신경다양성을 가진 다람쥐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그림책으로,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이분법적 구분을 넘어 인간 고유의 다양성으로서 신경다양성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 작품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컬러풀브레인프렌즈』는 부산스토리마켓 기간 중 1:1 비즈니스 미팅 및 피칭 행사에 초청됐으며, 심사위원단으로부터는 “신경다양성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기획이 돋보이며, 교육적 효과와 서사적 완성도가 뛰어나 OSMU(원소스멀티유즈) 확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컬러풀브레인친구’는 신경다양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포용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설립된 콘텐츠 브랜드로, 다람쥐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그림책 시리즈 외에도 교육 프로그램, 감각포용 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다.

차예진 컬러풀브레인친구 대표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부산스토리마켓 한국 공식 IP 선정은 신경다양성이라는 주제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디엔지니어, AI로 3D 디자인 문턱 낮춘 'X concep AI' 공개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디엔지니어는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지속해온 가운데, 텍스트 기반 3D 디자인 AI 솔루션 ‘X concep AI’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간의 3D 디자인 소통 문제를 완화하고 초기 설계 단계를 단축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복잡했던 디자인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
  2. 외국 운전면허증을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등’을 운전하려는 사람은 시ㆍ도 경찰청장으로부터 운전면허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등’이란 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자전거를 말한다. 다만, 운전면허를 받음에 있어 연령제한이 있다. 18세 미만(원동기장치 자전거의 경우에는 16세 미만)인 사람은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다.
  3. 신경다양성 캐릭터, 루키가 되다 신경다양성을 주제로 한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에 선정되며, 창의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동시에 인정받았다.‘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유망 캐릭터 발굴 프로그램으로, ‘컬러풀브레인친구&...
  4. 컬러풀브레인친구, 저작권위 해외저작권 우수기업 선정 신경다양성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5 K-콘텐츠 해외저작권 등록·출원 지원사업’의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에서 컬러풀브레인친구는 확장형 지원기업으로 먼저 선정된 데 이어,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국내 콘텐..
  5. 한국씨티은행, 유로머니 선정 ‘대기업 고객 대상 최우수 은행’ 등 주요 부문 석권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 www.citibank.co.kr)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대표 박장호)은 유로머니(Euromoney)가 주관하는 ‘2025 유로머니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은행부터 기업 금융 전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뱅킹 파트..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