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카드, 10대의 소비 패턴에 딱 맞춘 혜택 ‘신한카드 처음 체크’ 출시
  • 편집국
  • 등록 2025-08-09 21:15:22
  • 수정 2025-08-09 21:57:37

기사수정

신한카드 처음 체크(냐한남자)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중·고등학생의 소비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혜택을 담은 10대 특화 금융상품 ‘신한카드 처음 체크’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특히 10대의 소비 성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기획되었으며, 이러한 접근은 청소년 금융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는 해당 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10대의 소비 성향을 반영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10대의 소비 수준을 고려해 혜택 제공을 위한 전월 실적을 일반 체크카드 상품 대비 낮은 10만원으로 설정하는 한편, 만 12~19세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방과후 오후 4~8시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체감 혜택을 높였다. 이는 청소년들이 자주 사용하는 시간대를 겨냥한 전략으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먼저 ‘신한카드 처음 체크’는 학습 활동과 밀접한 독서실, 도서, 문구 업종 이용 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소비 데이터로 분석한 청소년 고객의 고빈도 이용 업종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과 패스트푸드, 카페(투썸플레이스·이디야·메가MGC커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 업종에서는 기본 5% 적립에 방과후 오후 4~8시 2% 추가 적립을 더 해, 이용 금액의 최대 7%를 적립해 준다. 이러한 혜택은 10대 고객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것으로,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포토부스, 온라인 쇼핑 관련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인생네컷·포토이즘 등 인기 포토부스를 포함한 사진관 업종에서 5000원 이상 이용 시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며, 지그재그·무신사·올리브영 등 쇼핑몰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3000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사진관 혜택은 월 1회, 연 2회까지, 쇼핑 혜택은 월 1회, 연 3회까지 제공된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은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어, 고객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한카드 처음 체크’는 10대가 선호하는 미니멀한 감성 및 캐릭터 취향을 카드 플레이트에 반영했다. 메탈 플레이트 느낌의 ‘Silver’, 네이버웹툰 ‘냐한남자’의 인기 캐릭터 ‘춘배’ 고양이를 활용한 굿즈 콘셉트 플레이트 2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는 단순한 금융 상품을 넘어, 10대의 문화적 취향을 반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한카드 처음 체크’를 발급한 고객은 최대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닌텐도 스위치2(1명) △iPad 11(2명) △캐논 셀피 CP1500 포토프린터(3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카드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SOL페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위 채널이나 신한은행 창구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신한카드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신한카드는 10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10대 고객의 소비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통해 차세대 주력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목표는 향후 신한카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고객 만족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디엔지니어, AI로 3D 디자인 문턱 낮춘 'X concep AI' 공개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디엔지니어는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지속해온 가운데, 텍스트 기반 3D 디자인 AI 솔루션 ‘X concep AI’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간의 3D 디자인 소통 문제를 완화하고 초기 설계 단계를 단축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복잡했던 디자인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
  2. 외국 운전면허증을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등’을 운전하려는 사람은 시ㆍ도 경찰청장으로부터 운전면허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등’이란 자동차와 원동기장치 자전거를 말한다. 다만, 운전면허를 받음에 있어 연령제한이 있다. 18세 미만(원동기장치 자전거의 경우에는 16세 미만)인 사람은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다.
  3. 신경다양성 캐릭터, 루키가 되다 신경다양성을 주제로 한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에 선정되며, 창의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동시에 인정받았다.‘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루키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유망 캐릭터 발굴 프로그램으로, ‘컬러풀브레인친구&...
  4. 컬러풀브레인친구, 저작권위 해외저작권 우수기업 선정 신경다양성 콘텐츠 브랜드 ‘컬러풀브레인친구’가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5 K-콘텐츠 해외저작권 등록·출원 지원사업’의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에서 컬러풀브레인친구는 확장형 지원기업으로 먼저 선정된 데 이어,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국내 콘텐..
  5. 한국씨티은행, 유로머니 선정 ‘대기업 고객 대상 최우수 은행’ 등 주요 부문 석권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 www.citibank.co.kr)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대표 박장호)은 유로머니(Euromoney)가 주관하는 ‘2025 유로머니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은행부터 기업 금융 전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뱅킹 파트..
서울안심소득
재택치료_상담_진료방법안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